애드샐러드 가이드/리타게팅 가이드

스마트스토어의 메타 픽셀 활용법 - 2)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픽셀에 전환 데이터 추적하기

놀라운형제들 2025. 3. 10. 22:07

 

애드샐러드를 활용한 효과적인 메타 픽셀 활용법

위와 같은 이유로 스토어에서 안전하게 메타 픽셀을 활용하려면 결국 내부에 어떠한 영향도 미쳐서는 안 됩니다.

 

애드샐러드는 스토어 내부에 아무런 스크립트 설치 없이 우회적으로 메타 픽셀을 쓸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도구를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.

 

 

① 트래킹 링크

트래킹 링크는 단축 링크의 간편함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강력함을 결합시킨 데이터 수집 도구입니다.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상품 페이지로 유입되는 URL을 트래킹 링크로 변환하고 이것을 마케팅의 랜딩 URL로 사용하면, 링크 클릭 시 지정된 페이지로 즉시 유입되고 클릭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동시에 픽셀에 전환 데이터(PageView)가 전송됩니다.

 

예를 들어 메타 광고 집행 시 랜딩 페이지의 웹사이트 URL로 트래킹 링크를 입력하면, 메타 광고를 클릭했을 때 유저의 클릭 데이터가 수집되는 것입니다.

 

광고가 아니더라도 블로그나 SNS 포스팅, 검색 광고(파워링크 등),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등으로 활용하면 광고 비용을 태우지 않고도 메타 픽셀에 PageView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② 트래킹 태그

트래킹 태그는 HTML편집을 지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데이터 수집 도구입니다. 주로 상품 상세 페이지나 블로그 포스팅 등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 

유저가 트래킹 태그가 설치된 페이지에 유입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1px의 이미지를 띄우면서 열람 데이터를 수집하고 픽셀에 전환 데이터(ContentView)를 전송합니다.

 

페이지에 자연 유입된 유저의 열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상세 정보 열람에 관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.

 

트래킹 링크와 함께 사용하면 내가 집행하는 마케팅으로 인해 얼마나 상품 정보를 열람시켰는지 분석도 가능합니다.

 

 

③ 자동 구매 전환

자동 구매 전환은 스토어에서 발생한 구매 내역을 수집, 가공하여 픽셀에 구매 전환 데이터(Purchase)로 전송하는 자동화 기능입니다.

 

스토어에서 발생한 구매 전환 데이터를 타깃으로 하여 더 강력한 리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 

애드샐러드를 활용한 데이터 추적의 종착지이자 마케팅의 결과를 분석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 역할을 합니다.

 

 

정리하자면, 애드샐러드를 활용하면 메타 픽셀에 PageView(클릭), ContentView(열람), Purchase(구매) 등 총 3가지 형태의 전환 데이터를 추적, 수집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https://adsalad.co.kr/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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